닫기

GMRC NEWS

Global Leader Providing Scientific & Innovative Solution

NEWS

보도자료

글로벌의학연구센터,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프로토콜 신규 도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글로벌의학연구센터
댓글 2건 조회 5,184회 작성일 23-09-21 11:23

본문

피부, 모발 등 기존 서비스 항목에 수면 건강·관절 건강·과민 면역 개선 기능성 평가 추가


식품저널 foodnews  의학신문


화장품ㆍ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및 비임상 시험 전문기업인 글로벌의학연구센터(대표 이환철) 건강기능식품임상센터는 신규 평가 항목인 수면 건강, 관절 건강, 과민성 면역 개선 건강기능식품 평가 프로토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원을 넘어섰으며, 2030년에는 25조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나날이 고공행진 중이며, 식품·제약·바이오 업계에서는 독자적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하거나 다양한 고시 성분을 조합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 동향에 부응해 글로벌의학연구센터 건강기능식품임상센터에서는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및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 항목(피부, 모발, 체지방, 면역, 숙취)에 이어 수면 건강·관절 건강·과민 면역(비염) 개선 기능성 평가 프로토콜을 추가로 도입했으며, 업계를 선두하는 리딩 기업답게 작년부터 동종업계 최초로 숙취 해소 기능성 평가 도입에 이어, 빠르게 의뢰사의 니즈에 발맞추고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연구에 동물 모델 시험과 예비 연구가 필수적인 점을 반영해, 신규 개발 원료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 동물 모델 평가 서비스(비임상)를 제공한다. 해당 연구는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연구진 및 의료 책임자의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거쳐 진행되며, 최근 주목 받는 기능성 항목인 체지방 감소·갱년기 여성 건강·관절 건강 등의 고난이도 연구 수행이 가능하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석장미 총괄 센터장은 “현재 과열된 건강기능식품 시장 속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제품 출시 경쟁은 앞으로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새롭게 도입한 수면·관절·과민면역 개선 평가로 원료 및 제품 개발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프로토콜을 보유함으로써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최적화된 연구 설계 및 자문 서비스가 장점이며, 전문 의료인을 통한 정확한 시험 결과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뢰사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의학신문(www.bosa.co.kr) 


 

건강기능식품 · 개별인정형 원료 평가 관련 문의

건강기능식품임상센터 김인아 책임 연구원 

070-4139-0796 | inah@gmrc.co.kr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이혜정님의 댓글

이혜정 작성일

시험참가하고싶어 글 남깁니다.

profile_image

아지여님의 댓글

아지여 작성일

시험 참가합니다

CONTACT US

시험의뢰하기
제품 맞춤형 인증마크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