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MRC NEWS

Global Leader Providing Scientific & Innovative Solution

NOTICE

공지사항

[EVENT] 업계 최초 '숙취 해소 기능성' 시험 개발 기념 이벤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글로벌의학연구센터
댓글 0건 조회 1,608회 작성일 23-05-22 10:34

본문

ac8850b7b553cfc80108f4f43a67ab6a_1688350673_755.png
 


제품 출시 전·후 숙취해소 효능 객관적 평가 및 광고 실증 자료 마련 가능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및 비임상 수행기관인 글로벌의학연구센터(대표 이환철) 건강기능식품센터는 동종업계 최초로 숙취 해소 인체적용시험 프로토콜을 개발해 숙취해소기능성 평가 시험을 수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2023년 4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숙취해소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안)」에 따르면, 2025년 1월 1일부터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마련한 제품에만 ‘숙취 해소’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임상적 효능을 입증하지 못하면 ‘숙취 해소’라는 표시·광고가 불가능할 전망이다.

숙취 해소 가이드라인의 시행을 곧 앞두고 있어, 숙취해소제 제조판매사는 제품의 임상 시험을 통해 과학적 근거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실제로 업계에서 실증 자료 마련을 위한 담당자들의 문의 건 수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 건강기능식품임상센터는 새롭게 발표된 식약처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여 이미 숙취해소 효능 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의뢰사에 숙취 해소 효능에 대한 신뢰도 높은 과학적 근거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원료의 숙취 해소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 비임상 프로토콜을 동시 개발하는 등 이미 만들어진 제품의 효능 입증뿐만 아니라, 개발 단계에서부터 필요시 되는 비임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유효성분 스크리닝 및 전임상 자료 제공이 가능하며, 식약처 허가를 위한 개별 인정 프로토콜을 보유하고 있어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최적화된 시험 결과를 제공하여 의뢰사의 표시·광고 실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글로벌의학연구센터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임상 센터를 2022년 4월 충정로에 400평 규모로 확장 이전해, 2022년도 업계 최다 피부건강기능식품 임상 시험을 수행한 업계 리딩 기업이다.

현재까지 총 27건의 연구를 수행하며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했으며, ▲세브란스 전문의 자문기구 임상 시험 수행 ▲채혈 전문 간호사 상주 ▲센터별 전문화 운영체제 등 타사와 차별화된 강점을 선보여 의뢰사의 만족도를 얻고 있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석장미 총괄 센터장은 “숙취해소제 제조판매사는 과학적 근거를 입증함으로써 규제를 준수할 수 있으며, 글로벌의학연구센터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숙취해소제의 효능과 안전성을 보다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숙취해소기능성 평가와 더불어 피부 및 모발 개선, 체지방 감소, 면역 개선 등 다양한 평가 프로토콜을 선봬, 건강기능식품 및 숙취 해소 식음료 제조판매사가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제품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시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의학신문(http://www.bosa.co.kr)


URL : 식품저널 (http://www.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905)

URL : 의학신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766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 US

시험의뢰하기
제품 맞춤형 인증마크 바로가기
TOP